본문 바로가기

나의/과학

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천문학전공 공개행사 참여

직접 찍은 사진이다!! 폰카메라라서 그런지 왼쪽으로 90도 기울어져있다.

우연히 기회를 얻게 되어 단체에서 서울대학교 천문대 공개행사를 참여하게 되었다. 우연인지는 모르겠지만 2019년 마지막 공개행사였는데, 그 전에는 이런 행사가 있는 줄도 몰랐다. 이 기회를 주신 선생님께 감사하다.

 

http://astro2.snu.ac.kr/sub05/sub04.php

 

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천문학전공 - 홈페이지

HOME > 알림 > 공개행사 ■ 소개 서울대학교 천문학과에서는 일반인들이 천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1983년부터 1997년까지 일 년에 한 차례씩 천문대 공개행사를 가져 왔습니다. 이 행사를 보다 발전시키기 위하여 1998년부터 매달 한 번씩 행사를 개최해 오다가 현재는 일 년에 약 6회 개최하고 있습니다. 이 행사를 통하여 별과 우주에 대하여 좀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. ■ 2019년 행사 계획 일정 회 차 일정

astro2.snu.ac.kr

 

사실 천문학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오는 22일 23일에도 강원도 영월 천문대를 예약했었다. 근데 이렇게 며칠 전에 이런 귀한 행사에 참여해볼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다. 다음주에 있을 천문대 탐방 여행에서도 이 기회를 밑천 삼아 보다 정확한 관측을 했으면 좋겠다.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에서도 나와있지만 박윤수 연구원의 "하야부사2용궁소행성(162173Ryugu)탐사"에 관한 강연을 해주셔서 더 좋았던 것 같다. 나는 생소한 내용들이 많아서 오~ 싶은 마음으로 봤었는데, 내 뒷쪽 왼켠에 앉은 한 분이 굉장히 질문을 많이 해주셔서 기억에 남았던 것 같다. 몰래 훔쳐들었음..ㅎㅎ 나도 다음에 이런 행사에 참여했을 때 질 있는 질문을 할 수 있을 정도의 레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.